본문 바로가기

센터언론보도

  • (사)김천구미범죄피해자지원센터 김천지청장 초도순시(김천인터넷뉴스)
  • 등록일  :  2019.04.18 조회수  :  6,827 첨부파일  : 
  • 황현덕 대구지방검찰청 김천지청장 범피 초도순시

    센터 리모델링으로 범죄피해자들의 사랑방 역할 톡톡!

    기사입력 2019-04-18 09:47 최종수정

     

    범죄피해자들의 사랑방이며, 보다 편리하게 범죄피해자들이 찾을 수 있고 지원할 수 있도록 새롭게 리모델링한 ()김천·구미범죄피해자지원센터가 황현덕 대구지방검찰청장을 처음으로 찾았다.


     



    대구지방검찰청 김천지청 황현덕 지청장을 비롯한 김천지청 관계자, 정근재 김천구미 범죄피해자지원센터 이사장 및 센터 이사들은 김천·구미범피 사무실을 찾아 리모델링 한 센터를 구경하고, 범죄피해자들의 보다 나은 삶을 살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한 의미있는 시간을 가졌다.

     

    ()김천구미피해자지원센터의 김천센터는 현 위치의 사무실에 교육실 증축을 계획하여, 지난해 연말부터 공사를 시작, 20194월 준공 완료하여 새로이 단장한 사무실로 리모델링하게 되었다.


     



    초도순시를 마친 황현덕 지청장은 현 센터는 시내에 위치해 피해자들의 접근이 용이, 범죄와 각종 불합리로 고통당하는 피해자들에게 지역 내 사랑방과 같은 곳이 되리라 기대해 본다고 했다.

     

    정근재 이사장은 “40여명의 교육실 정원을 확보하여 지역사회에 다양한 예방교육과 피해자 자조모임을 효율적으로 할 수 있게 되어 감사하다고 했다.


     



    ()김천구미 범죄피해자지원센터는 200312월에 개소하여 현재까지 피해자 지원심의회를 통해 피해자들에게 생계, 의료, 학자금, 심리상담료 등의 경제적 지원을 했고, 자조모임 프로그램 지원, 신변보호, 법정동행 등 피해자 보호 및 지원에 앞장서며, 범죄피해자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힘쓰고 있다.

     

    ()김천구미 범죄피해자지원센터는 김천시 김천로 150.(남산동)과 구미시 산호대로239.(공단동)에 사무실을 두고 있으며, 전화(054-430-9091,054-462-9090), 홈페이지(http://kgvc.kcva.or.kr/), 이메일(vic9090@hanmail.net)을 통해 상담의 문을 상시 열어두고 있다.



     

    이상욱 기자 (ginews@empal.com)